Tuesday, August 12, 2008

불온한 세력이 되련다!!

뒤늦은 감이 있지만, 얼마전 국방부에서 발표한 불온서적 리스트를 좀 살펴볼까 합니다.

우선 북한 '찬양' 서적입니다(저 찬양이라는 단어에 유념하며 제목을 읽어 보면 재밌습니다.)

--북한의 미사일 전략
--북한의 우리식 문화
--지상에 숟가락 하나(MBC 느낌표선정 도서군요...그래서 MBC 를 좌빨이라고 하나 봅니다...끔찍해라...)
--역사는 한 번도 나를 비껴가지 않았다- 비전향장기수 허영철의 말과 삶
--왜 80이 20에게 지배당하는가 (제목만으로는 어찌해서 북한찬양인지 좀 궁금합니다)
--북한의 경제발전 전략(이 전략을 보고 희망을 가진 사람들이-특히나 남한의 경제 상황에 좌절한-월북이라도 할까 두려워한 나머지 불온하다고 하는 걸까요?)
--통일 우리 민족의 마지막 블루오션(이게 불온하다 하면, 우리가 초등학교 내내 불러제꼈던, 우리의 소원은 죄다 간첩들이 우리의 머리 속에 알게 모르게 집어 넣어준 노래 일까요?)
--벗
--미국이 진정으로 원하는 것은(노암 촘스키 저-- 이름이 눈에 익죠?)
--대학시절
--핵과 한반도

다음은 반미.반정부 서적입니다
--미군 범죄와 SOFA-주한미군범죄근절운동본부 엮음(아무리 미군이 강간과 살인.치사 행위를 해도 우리는 사랑으로 감싸줘야 하는 걸까요?)
--소금 꽃나무
--꽃 속에 피가 흐른다(김남주 시집)
--507년, 정복은 계속된다
--우리 역사 이야기(젠장, 국사를 필수로 배운 우린 뭔가?)
--나쁜 사마리아 인들-장하준의 경제학 파노라마(듣기로는 이 저자분은 대표적인 우파 학자라고 하더군요...좌파가 아니라요)
--김남주 평전
--21세기 철학이야기(고등학교 윤리시간에, 시대별 철학자와 '칸트=계몽주의' 같은 것들만 달달외우에 했던 이유는 뭔가 우리가 배워서는 안되었던 것들이 존재했기 때문인가 봅니다...아니면 생각하지 말고 살라는 이야기였을 지도...)
--대한민국사 - 한홍구/한겨레출판
--우리들의 하느님


마지막으로 반자본주의 분야 불온서적입니다
--세계화의 덫
--삼성왕국의 게릴라들 - 삼성은 무엇으로 한국사회를 지배하는 가

제목만 봐도, 얼마나 이 대한민국이라는 곳의 정치체제가 불안불안 한지 아시겠지요?
저 정도 책을 읽고서도 북한으로 넘어가고 싶을 만큼 경제구조가 취약하고,
미국인이라면 살인자 역시 쩔쩔매고 받아줘야 할 정도로 국가적 지위는 낮고,
국민들은 공산주의나 사회주의 가 어떤 것인지 제대로 배우지도 못한 체 자본주의와 신자유주의가 절대적 진리인양 살아야지 유지되는 체제라는 말입니다. 무엇보다 천재경영인이 경영하는 대기업 하나 따위에 좌지우지 되는 국가라니요...

일방적으로 지식과 정보를 차단하므로써, 국민들로 하여금 변증법적인 결론 따위는 내리지도 못하게 하겠다는 우민정책을 이제는 국민이 깨닫게 될까요?

다행이(?)도 이 책들의 국방부 선정과 함께 오히려 판매고가 몇십배로 뛰었다고 합니다. 오히려 한달에 한 두권씩 나가던 책을 국방부가 광고비 하나 안들이고 선전해준 셈이 되었죠. 그런 의미에서 국방부는 진정한 X맨 아닐까요?ㅋㅋ 불매운동을 벌이겠다는 82cook.com 아줌마들에게 슬며시 경고장을 내밀어서 오히려 그 사이트 광고를 해준 조선일보 처럼말이죠.

어쨌든 국방부 덕분에 몇 달 동안 무엇을 읽을지에 대한 고민은 하지 않아도 되겠군요.


뱀발 : 사실 저 목록의 지은이가 불순해서 그 지은이가 쓴 글들은 모두 불온하다고 한다면(김남주 시인이 시 처럼요...), 사실 우리 전산쟁이들은 모두 불온분자입니다.
왜냐면 컴파일러라는 것은 바로 이 노암촘스키 박사가 정립해 놓은 언어학을 기반으로 해서 만들어진 것 이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그런 불온분자가 만들어 놓은 것을 계승하여 발전시켜서 전산에까지 적용하여 사용하고 있으니 제대로 된 불온분자가 아니겠어요?

No comments:

About Me

Hostway Korea R&D Center